21일부터 23일까지 지역 6권역으로 나눠 주민과 소통 자리 마련
마을공동체 문화 회복 위한새로운 희망과 비전 제시 위해
21일부터 23일까지 지역을 6권역으로 나눠 마을 공동체 추진에 대한 구민의 소리를 직접 듣고 이야기하는 소통의 자리인 ‘동 주민센터 권역별 연두 방문’을 실시합니다.
연두방문은 새해를 맞아 내 삶의 든든한 이웃, 노원구가 되기 위해 추진하는 ‘마을이 학교입니다’와 ‘감사하기’ 등마을공동체 문화를 회복하기 위한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서입니다.
또 주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으고 적극적인 구정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특히 이번 연두 방문은 3~4개 동 주민센터를 한데 묶어 실생활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을 수렴하는 알찬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키로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일주일 가량 각 19개 동 주민센터를 돌며 지역의 현안과 실질적 의견을 나눴지만 방문일을 줄여 구정을 챙기겠다는 생각입니다.
권역별로 연두 방문시 일반현황 및 특성과 마을공동체 복원사업 및 활성화 방안 주요업무 현황 및 2013년 주요업무추진 계획 등을 보고하고, 이어 직능단체장과 각계각층들의 주민을 초청해 형식과 관행에서 벗어나 주민과 격이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져 주민 의견을 수렴합니다.
방문은 21일 오전 10시 상계3·4동청사 대강당에서 상계2,3·4,5동을 시작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한편 동 권역별 연두방문은 구청 홈페이지(http://www.nowon.kr)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노원인터넷방송국에서 다시 볼수 있습니다. => 다시보기
문의 자치행정과(☎2116-3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