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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 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마이크로스프트사의 윈도우 XP용 기술 지원이 4월 8일부터 중단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해킹 등 침해사고 예방을 위하여 윈도우 XP 전용 백신을 개발하여 보급합니다. 중단되는 기술지원의 범위는 XP 관련 장애 및 문의에 대한 온라인 기술 지원 , 최신 드라이버 및 보안 업데이트 등을 포함 합니다. ▣ 내 용 윈도우XP 전용 백신의 용도는 윈도우XP 자체의 신규취약점을 악용한 특정 악성코드를 탐지하여 치료해 주며, 보급계획은 4월 8일 이후로 윈도우XP 신규 취약점 악용 악성코드가 발견 시 즉각적으로 제작·보급 예정입니다. 다운로드 사이트 : 보호나라 홈페이지( http://www.boho.or.kr ) ▣ 문 의 한국인터넷진흥원 침해사고대응단 침해대응기술팀 전화 : 02-405-5512, 이메일 : jjh2640@kisa.or.kr ▣ FAQ(질문 답변) ◆ 윈도우 XP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지원 언제 중단됩니까? ☞ 윈도우 XP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지원 중단은 2014년 4월 8일에 중단되며, XP 백신 서비스 (MS 시큐리티 에센셜)에 대해서는 기존 사용자에 한하여 2015년 7월까지 연장 지원 가능합니다.
◆ 윈도우 XP에 대한 기술지원이 왜 갑자기 중단되는 건가요? ☞ 윈도우 XP에 대한 기술지원 중단은 2 차례에 걸친 기술지원 기간 연장 후 이번에 중단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윈도우 XP의 경우 최신 운영체제에 비해 악성코드 감염률이 상위버전 OS 보다 높으며 이것을 고치는 것보다 이후에 출시된 보안이 강화된 운영체제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타 문의 : http://support.microsoft.com/?ln=ko , 고객지원센터(1577-9700)
◆ 기술지원이 중단되기 이전까지 발표되었던 보안패치를 중단 이후에도 다운로드 가능 하나요? ☞ 중단 이후에도 해당 보안패치 자료는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 )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해당 운영체제에 대해 기존의 보안패치를 적용하던중 문제 발생 시 기술지원이 가능하나요? ☞ 4월 8일 이후에는 기존의 보안패치에서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기술지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윈도우 XP 지원 종료로 인해 예상되는 문제점은 무엇이고, 이용자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 윈도우 XP에 대한 지원이 종료되면 추가 업데이트나 최신 드라이버 지원, 온라인기술 지원은 물론 추가로 발견된 취약점에 대한 보안 패치도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XP 이용자는 신규 취약점을 악용한 악성코드 감염 등의 보안위협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게 됩니다. XP 이용자는 최소한의 보호조치를 위해 전용백신을 사용하여 악성코드를 치료 할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상위버전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 전용백신은 어떤 기능을 수행 하며, 언제까지 지원 가능합니까? ☞ 전용백신은 모든 악성코드에 대해서 검사하는 것이 아니고 특정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코드에 대해서만 진단 및 검사를 수행합니다. 다운로드 후 PC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boho.or.kr/kor/download/download_03.jsp )에서확인 가능합니다. 추후로 발생된 악성코드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기존에 백신을 쓰고 있는데 전용백신을 실행할 필요가 있나요? ☞ 전용백신은 최근에 유포된 악성코드의 감염여부를 검사하기 때문에 기존 백신이 설치되어 있어도 추가로 검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된 기존 백신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해당 악성코드를 탐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 가능함
◆ 보급되는 전용백신을 사용하는데 제약 사항이 있습니까? ☞ 이번에 보급하는 윈도우 XP전용 백신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글버전의 윈도우 XP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른 언어의 윈도우 XP 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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