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청
  Ѹ
[ 229 ȣ] 2014년 10월 14일 화요일
메인으로 | û/ | 지난호 | 기사검색

 
트위터 페이스북
2014.10 노원독립영화감상회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노원구청 6층 소강당에서. 무료.


10월1일 : 나무없는 산(감독:김소영/드라마/89분/전체관람가/한국)
 

 엄마와 살고 있는 사랑스러운 두 자매 진과 빈. 어려워진 형편 때문에 홀로 두 아이를 키우기가 힘들어진 엄마는 진과 빈을 지방에 사는 고모에게 맡기고 아빠를 찾으러 간다. 하지만 고모는 신세한탄을 하며 술만 마실 뿐, 두 자매에게 무관심하기만 하다. 엄마가 떠나던 날, 진과 빈은 돼지 저금통이 꽉 차면 돌아온다는 엄마의 약속에 메뚜기를 구워 팔고 큰 동전을 작은 동전으로 바꿔가며 조금씩 저금통을 채워나간다. 저금통이 꽉 차던 날 약속과 달리 엄마는 돌아오지 않고 얼마 뒤 두 자매는 다시 시골 할머니에게 맡겨지게 되는데… 모두에게 짐만 되는 진과 빈, 이 작은 소녀들이 머물 곳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10월8일 : 안녕! 오케스트라(감독:이철하/다큐/89분/전체관람가/한국)  

 항상 모자를 쓰고 다니는 선욱이, 상상 속의 친구와 대화하는 원태, 가끔 아빠가 그리운 준마리..외모도, 성격도, 가정환경도 모두 다른 24명의 아이들이 오케스트라를 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이 멘토이자 총 지휘자가 되기로 한다. 악보를 읽을 줄도, 악기를 다룰 줄 도 모르는 아이들은 당장 3개월 뒤에 수많은 관객들 앞에서 연주를 해야 하는 큰 과제가 주어지는데 과연 용재 쌤과 아이들은 이 미션을 무사히 성공할 수 있을까?







10월15일 : 송포유 (감독:폴 앤드류 윌리엄스/드라마/93분/12세이상관람가/영국) 

 삶이 얼마 남지 않은 초긍정 주인공 메리언은 마지막까지 합창대회 오디션을 위해 연금술사 합창단에서 열혈 연습 중! 인생 자체가 까칠한 아서는 그런 아내가 못마땅하고, 그녀의 톡톡 튀는 합창단 친구들도 꼴도 보기가 싫다. 그러던 어느 날, 메리언은 끝내 대회에 오르지 못하고, 아서와 친구들에게 본인의 꿈은 미션으로 남겨둔 채 세상을 떠난다. 로봇보다 더 뻣뻣한 댄스, 고혈압으로 고음은 자제! 마음만은 슈퍼 아이돌인 연금술사 합창단과 함께 세계적인 명성의 합창 오디션에 도전해야 하는 아서. 그리고 드디어 본선대회 당일, 1차 합격한 그들에게 리허설을 앞두고 예상치 못한 시련이 닥치는데…




10월22일 : 청춘만화(감독:이한/드라마/116분/12세이상관람가/한국) 

 눈물나게 재미있는 (청춘만화) | 13년차 질긴 우정 올 봄엔 은근슬쩍 뒤집어 볼까? | 13년째 이 짓 중... 이번엔 동갑내기 길들이기! 어렸을 적부터 같은 동네에서 자란 지환(권상우)과 달래(김하늘). 대학까지 같은 학교에 나란히 입학한 지환과 달래는 아직까지 서로에겐 둘도 없는 친구다. 성룡을 존경하고 세계적인 액션배우를 꿈꾸는 지환과 배우 지망생 달래는 하루가 무섭게 티격태격 싸우고 서로의 치부에 대해 서슴없이 얘기하는 앙숙이지만 늘 보이지 않은 곳에서 서로를 위하는 친구로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산다. 그러던 어느 날, 달래에게는 지환과 같은 태권도과 친구이자 과대표이며 만능스포츠맨 영훈이라는 남자친구가 생겼고, 지환에게는 달래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쭉쭉빵빵 팔등신 미녀 지민이라는 여자친구가 생겼다.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 같던 철부지 두 친구의 우정에 서로의 애인이 생기면서 이상한 기류가 흐르기 시작했다.






10월29일 : 우리가족 (감독:김도현/다큐/85분/전체관람가/한국) 

   고작 10여 살의 나이에 혹한을 뚫고 북에서 이탈한 아이들, 태어나서 생일상을 한 번도 받아보지 못했던 그 아이들을 위해 결혼도 무기한으로 미루고 이들과 함께 살아가기로 결심한 남자가 있다. 티격태격 다투고 토라지는 일마저도 즐거운 일상인 10명의 북한 이탈 청소년들 중에는 씩씩한 아이도, 투덜대며 제 나이 못 감추는 아이도, 지저분한 아이도, 처음으로 단잠을 자는 아이도 있다. 비록 피는 나누지 않았지만 아이들과 노총각 삼촌은 이제 ‘진짜 가족’이 되어가려 한다.





[2014-09-29, 15:06:49]

트위터 페이스북
   
 
희망이 넘치고 활력이 솟는 우리 전통시장!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고용·산재보험 지금 가입하세요!!!
대기오염 예경보제 운영
2014 노원 탈 축제
복지 부정수급 신고하세요~
신생아 무료작명 서비스
마중물 파워워킹 운동교실
<2014. 같이 가치 축제>개최
대사증후군 예방 UCC공모전
2014. 노원구의 마을이 학교다!
2014.10 소식지
2014.10 노원독립영화감상회
10월 청춘극장
문화예술회관 공연안내
평생학습 강좌안내
노원사이버사진공모전
주민센터 강좌안내
ó: û | : û | : ȫ
Ư ط 437(6.7 701-1) û Phone : 02-2116-3114
ûڿ ߼۵Ǵ ߽ Դϴ.
ġ ø [Űź] Ŭ ֽñ ٶϴ.
Copyright2010 Nowon District Office.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