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추운 겨울이 지나 따스한 봄을 느끼기 전에 여름이 성큼 다가온 듯 합니다.
이상 기온이 발생한 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기후변화는 대다수 많은 과학자들이 대기중에 이산화탄소가 그 원인이라고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문제와 2016년말로 예상되는 김포수도권매립지의 생활쓰레기 직접매립금지로 인한 쓰레기 대란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구와 서울시에서는 올해부터 공공처리시설에 반입되는 쓰레기 양을 줄이기 위한 반입량 관리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2013년 우리구에서 발생한 4만2천여톤의 쓰레기양을 올해에는 2013년 대비 15%인 6천여톤을, 내년에는 25%인 1만여톤을 줄여야만 하고 줄이지 않으면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원회수시설 쓰레기 반입료의 가산과 심지어 반입이 전면 거부되어 쓰레기를 처리할 수 없는 절박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녹색이 미래 』입니다!
마을과 대한민국과 지구를 살리는 길은 녹색생활로부터 시작해서 자원이 순환되도록 고리를 연결해야만 합니다. 쓰레기로 인한 대기, 토양 오염과 기후변화를 후손에게 물려주는 부끄러운 조상이 되지 않도록 구민 여러분 모두 재활용 분리배출 에 힘써 쓰레기 양을 줄이는 행동을 실천해야만 합니다.
우리구의 이러한 의지와 노력이 우리의 주변과 마을을 변화시키고 대한민국을 발전시킨다고 믿습니다.
다시한번 주민 여러분께 “ 생활 및 음식물쓰레기 감축 ”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 5
노 원 구 청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