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용 : 스마트폰 “안심이”앱 가입자가 응급상황시 핸드폰을 흔들거나 긴급 버튼을 눌러 도움 요청시 인근 CCTV영상 등을 통한 신속한 대응으로 24시간 여성안전 실현
▶ 이용대상 : 서울시 여성·취약계층 누구나
▶ 주요기능 : 위급상황시 긴급신고, 안전귀가모니터링, 안심귀가스카우트 등
▶ 이용방법 :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서울시 안심이” 또는 “안심이”검색하여 앱 다운로드 실행,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
시민이 안전한 도시 서울! 시민을 안전하게! - "서울시 안심이 서비스"
서울시 안심이 서비스는 위치 추적을 통해 서울시의 모든 소중한 시민들에게 범죄 및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앱입니다.
1) 간단한 가입 절차를 통하여 귀갓길, 범죄 취약지역 등으로부터 안전서비스
2) 심야 귀갓길 등 위험 감지 시 스마트폰 안심이 앱에서 긴급 신고
3) CCTV 관제센터 상황판에 위치 추적
4) 긴급 신고 발생 시 가장 가까운 CCTV 위치 자동 추적
5) 관제센터에서 긴급상황을 파악하여 담당 경찰관에게 신속 전파하여, 출동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제공
◉ 안심이 앱 사용시 유의사항
1. 안심이 서비스는 서울시를 벗어난 지역에서 정상적인 관제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긴급신고 시 “해당지역의 112”로 안내됩니다.
2. 긴급신고 후 관제센터의 운영 사정으로 인하여 신속한 처리가 일부 지연될 경우도 있습니다.
3. 지하, 실내 및 건물 밀집지역에서는 위치정보가 틀리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서비스가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GPS 음영지역은 통신사 기지국 좌표로 대체하여 위치를 파악합니다.
4 긴급신고 흔들기 기능을 이용할 때 환경설정 메뉴에서 자신에 맞는 횟수 및 세기를 설정하시면 “일상적인 흔들림”에 의한 잘못된 신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흔들기 횟수 및 세기를 시험할 시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테스트”를 ON으로 하시고 시험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를 ON 하지 않으시면 긴급신고가 이루어져 경찰이 출동하게 됩니다.
5. 스마트폰 사양에 따라 일부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긴급신고 흔들기, 후레시 기능 등)
6. 안심이 서비스는 위험 예상 지역에서 사용하며, 앱 실행 후에는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므로 배터리 소모가 많습니다. 이용하지 않을 경우 앱을 완전히 종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스카우트 앱서비스 접수는 평일 21시 30분 ~ 24시 30분(월요일은 21시 30분 ~ 23시 30분까지)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 스카우트 서비스는 앱 및 전화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토/일요일 및 국가 지정 공휴일에는 스카우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문의 : 여성가족과 ☎2116-3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