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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4 ȣ] 2011년 12월 20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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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온라인 납부 전면전환(OCR폐지) 안내
- 2012년부터 무인공과금 수납기 온라인 납부(OCR폐지) 전면 시행  
- 고지서 투입방식에서 고지서 전자납부번호 입력으로 납부방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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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지방세 납부 고지서>                                                     <새로운 지방세 납부 고지서>

  그동안 고지서로 납부하면서 발생한 불편(이중납부 등)을 해소하고, 지방세 납부체제 선진화를 위해 2012년1월2일 부터 지방세 온라인 납부(OCR폐지)가 전면 시행 됩니다.

 지방세 온라인 납부(OCR폐지)는 2012년1월~2월에 시범운영하고, 3월에 전면시행될 예정입니다.

 서울시 세입금 납부 방법을 살펴보면, 온라인 납부가 48.8%, 오프라인 납부가 51.2%입니다.  이 오프라인 납부(51.2%) 중 고지서를 이용한 무인공과금 수납기 납부는 45.7%이며, 서울시민 1/4정도가 무인공과금 수납기로 납부합니다.

 현재 무인공과금 수납기 납부 방법은 고지서를 이용하여 무인공과금 수납기로 납부를 하고, 납부한 자료가 OCR 센터(우리은행)로 전달하여 통합처리된 후 납부처리가 완료됩니다. 이 납부는 대략 1주일정도 걸리며, 실시간 수납을 할 수 없어 이중납부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실시간 납부가 될 수 있도록 고지서에 전자납부번호를 발행하며, 무인공과금수납기에 이 번호로 입력하여 납부하는 방식으로 전환합니다. 또한, 기존 자치단체·납세자·수납은행 보관용으로 구성되었던 고지서를 납세자·수납은행 확인용으로 간소화됩니다.

 온라인 납부방식으로 전환하게 되면 납부가 실시간으로 확인되어 납세자가 착오로 이중납부하는 것이 사전에 방지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의 : 징수과(☎2116-3527)



[2011-12-19, 17:2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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