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는 2012년1월1일부터 주5일수업제가 전면 실시됨에 따라 지역내 초등학교에서 수업 진행을 도울 ‘재능 나눔 기부자’를 12월31일까지 모집합니다.
모집 분야는 ▲예술(미술, 체육, 무용, 사진, 연극, 악기 등) ▲학습(과목별 학습지도, 독서, 자기주도학습법 등) ▲언어(영어, 중국어, 일어, 한자 교육 등) ▲기타(보건, 환경, 생활예절, 다문화교육 등) 등입니다. 이외도 학생들의 체험활동 인솔, 활동사진 촬영, 공연 등의 분야도 재능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은 모집 분야의 전문적 지식을 갖추고 재능을 나눠 줄 기부자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노원구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http://nest.nowon.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후(사진포함) 이메일(jinnychun@nowon.go.kr)로 제출하면 됩니다. 또, 직접 노원평생교육원을 방문해 접수해도 됩니다.
선정된 재능 나눔 강사는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8월제외) 지역내 42개 초등학교의 ‘토요교실수업’을 돕습니다. 이에 앞서 나눔 강사를 대상으로 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기본 소양 교육 등 자원봉사교육을 실시합니다.
이같은 재능기부자를 모집하게 된데는 전문적 재능을 가진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해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서입니다. 또, 학교 현장에서 토요 수업에 재능 기부자를 배치해 아이들의 창의 ․인성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함입니다.
한편, 지난 10월부터 초등학교 4개교를 대상으로 2012년 주5일제 수업 대비 ‘주말 창의·인성 체험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타 지역에 비해 학생들이 많아 전문적 지식을 지닌 재능 나눔 기부자의 관심과 참여가 꼭 필요하며, 주5일제 수업 지원을 통해 교육 내실화와 사교육비 절감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문의 교육지원과(☎2116-4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