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청
[ 148 ȣ] 2013년 03월 12일 화요일
메인으로 | û/ | 지난호 | 기사검색

 
트위터 페이스북
2013.3 노원독립영화감상회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 노원구청 6층 소강당에서. 무료.

3월6일 : 무산일기(감독:박정범 /드라마/128/15세이상 관람가)


125로 시작되는 주민등록번호는 북한에서 온 사람에게 붙여주는 숫자이다. 남한 사회에서 살아가려고 애쓰지만 서로를 속여 가며 그들끼리도 불신감이 쌓여간다. 전승철은 삶을 견딜 수 있을까. 박정범 감독은 주인공과 연출을 동시에 해내면서, 한국 사회의 어둠을 스크린 위로 끌어 올린다.

탈북자 전승철은 전단지를 돌리며 생계를 이어나가고 있다. 같은 교회에 다니는 숙영을 좋아하지만, 비루한 자신의 처지를 알기에 쉽게 다가가지 못하고 있다. 승철과 같이 사는 탈북자인 경철은 탈북자들의 돈을 모아 몰래 북한 가족에게 보내주는 브로커 일을 하다가 삼촌에게 사기를 당하게 된다. 승철에게 자신이 숨겨놓은 돈을 가져다 달라고 부탁을 하는데...



3월13일 : 파수꾼(감독:윤성현/드라마/117분/15세이상 관람가)


한 소년이 죽었다. 평소 아들에게 무심했던 소년의 아버지(조성하)는 아들의 갑작스런 공백에 매우 혼란스러워하며 뒤늦은 죄책감과 무력함에, 아들 기태(이제훈)의 죽음을 뒤쫓기 시작한다. 아들의 책상 서랍 안, 소중하게 보관되어 있던 사진 속에는 동윤(서준영)과 희준(박정민)이 있다. 하지만 학교를 찾아가 겨우 알아낸 사실은 한 아이는 전학을 갔고 한 아이는 장례식장에 오지도 않았다는 것. 뭔가 이상하다.
그러던 중, 간신히 찾아낸 희준은 ‘기태와 제일 친했던 것은 동윤’이라고 말하며 자세한 대답을 회피한다. 결국 아버지의 부탁으로 동윤을 찾아나선 희준. 하지만, 학교를 자퇴하고 떠나버린 친구는 어디에도 없다.
천진하고 순수했던 그 시절, 미성숙한 소통의 오해가 불러 일으킨 비극적 파국. 독단적 우정이 가져온 폭력과 그 상처의 전염은 우리를 아프고 충격적인 결말로 이끌어간다. 서로가 전부였던 이 세 친구들 사이에서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3월20일 : 점프아쉰(감독:린유신/드라마/127분/15세이상 관람가)


더 높이 힘차게 도약하는 순간, 그곳엔 진짜 청춘이 있다!
어릴 때부터 체조만이 유일한 꿈이었던 아쉰, 하지만 신체적 핸디캡과 어머니의 반대로 체조를 그만두게 된다. 어머니를 도와 과일가게에서 일하지만 마음을 잡지 못하고 방황하는 아쉰. 친구 피클과 뒷골목 세계를 오가며 위태로운 시간을 이어가던 중 폭력사건에 휘말려 쫓기듯 고향을 떠나게 되는데… 과연 아쉰은 체조에 대한 열정을 되찾고 다시 한 번 인생을 건 도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



3월27일 : 혜화,동(감독:민용근/드라마/108분/15세이상 관람가)
스물 셋 혜화의 지난 겨울 이야기 !
18살 고등학생 혜화와 한수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혜화가 임신을 하자 한수는 홀연히 사라져 버렸다. 5년이 지난 어느 날, 그녀 앞에 한수가 나타난다. 그는 혜화에게 용서를 구하며, 죽은 줄 알았던 자신들의 아이가 살아있다는 소식을 전한다. 과거의 상처가 아물지 않은 혜화는 처음엔 그를 믿지 못하지만, 아이가 입양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녀의 마음은 걷잡을 수 없이 흔들린다.
줄거리 2. 홀로 유기견을 기르는 여자 ‘혜화’의 이야기. ‘과거의 혜화’는 고교 시절 남자친구와의 사이에서 아이를 갖게 됐지만, 결국 아이도 남자친구도 떠나보내야만 했던 깊은 상처가 있다.


[2013-03-05, 10:01:21]

트위터 페이스북
   
 
노원구민회관 문화강좌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행복한 삶을 이루기 위한 Well-dying
4월 주말(가족단위)체험활동프로그램 안내
인사하기 달라졌을까?
이제는 광운대역으로 ~
공동육아 활성화 지원 사업
팝업북한국사강사 교육생모집
환경개선부담금 납부안내
노원평생교육원 교육생모집
건축가 재능나눔 실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2013.3 소식지
2013.3 노원독립영화감상회
3월 노원청춘극장
문화예술회관 공연안내
평생학습 강좌안내
노원구 음식물쓰레기 제로화 선언
주민센터 강좌안내

ó: û | : û | : ȫ
Ư ط 437(6.7 701-1) û Phone : 02-2116-3114
ûڿ ߼۵Ǵ ߽ Դϴ.
ġ ø [Űź] Ŭ ֽñ ٶϴ.
Copyright2010 Nowon District Office.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