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에코센터에서는 에너지클리닉 체험부스를 설치 하여 통장, 아파트 동대표 등 구민등을 대상으로 가전제품의 대기전력 측정 및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에너지 절약 전도사를 양성하고 가정의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 에너지 절감운동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아울러 “찾아가는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 를 통해 각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가전제품의 에너지 사용실태 등을 점검해 가정마다 생활특성에 맞는 에너지 절감방법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서울시 전체 사용량 59.9%인 상업 부문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클리닉도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에너지 진단을 신청한 가구 및 상업시설을 대상으로 방문일정을 정하고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에너지 진단을 실시하며, 7일 이내에 에너지 클리닉 처방책을 발송하고, 진단 1개월 후부터 에코마일리지를 통한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기간 중 서비스를 신청한 대상으로 대기전력 차단 멀티탭을 제공하고, 에너지 진단 후 6개월간 에너지사용량을 10% 이상 절감하는 경우에는 5만원 상당의 친환경 제품을 제공하는 등의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구민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에너지 클리닉서비스 신청>
- 홈페이지 신청 : 에코마일리지( http://ecomileage.seoul.go.kr ) 또는 노원구청( www.nowon.go.kr )
- 전화 신청 : 녹색환경과(02-2116-3201) 및 각 동 주민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