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5 호] 2010년 08월 06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구독신청
/
변경
|
지난호
[구청장 동정]좋은 노원만들기 시민참여단 간담회 참석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3일 오후 2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좋은 노원만들기 시민참여단 간담회’에 참석했다. 김 구청장은 주민과 소통하는 거버넌스 행정을 구현하는데 시민참여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좋은 노원 만들기 시민참여단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 자발적 시민참여 모임으로 현재 175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90여명의 참여단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구정에 대한 다양한 정책대안과 의견을 제시하고 구민과 공무원의 제안을 평가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박용래 노원구 부구청장 취임
박용래 노원구 부구청장(57)이 지난 2일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신임 박용래 부구청장은 주요 간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취임식에서 “민선5기 출범에 즈음해 김성환 구청장님을 모시고 여러분과 함께 일하게 돼 반갑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고 “소통과 화합을 통한 창의적이고 활기찬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구청장님과 함께 노원구를 교육중심 녹색복지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충남 서천 출신으로 중앙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18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한 박용래 부구청장은 서울시청 총무과장, 시장비서실장 등 주요 요직을 거쳤으며 성동구 ・ 강동구 ・ 관악구 부구청장 직을 맡아왔다. 특히 박 부구청장은 미국 피츠버그대학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2006년 서울시립대에서 ‘대도시 정부의 국제교류실태와 활성화 방안 연구’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행정과 한국행정을 비교한 「사례별로 본 미국의 지방행정」 2권을 저술하기도 했다.
아빠! 이번 주말엔 각심워터파크로 가요
월계동 각심어린이공원을 워터파크로 리모델링
- 최신 물놀이시설을 무료로 이용,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 무료 워터파크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월계동에 어린이들이 물놀이할 수 있는 무료 워터파크를 조성했다. 구는 최근 16억원을 들여 월계 2동 555번지의 각심어린이공원을 상상어린이공원의 일환으로 4,664㎡규모의 워터파크로 조성했다. 공원에는 워터드롭, 워터터널, 워터샤워 등 물놀이 시설과 전망대 및 데크, 탈의실, 모험놀이대(슬라이드), 조합놀이대, 그네, 모래놀이, 운동기구, 음수대 등이 설치되었다. 값비싼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 이용하는 야외 수영장에서나 볼 수 있었던 시원한 물놀이 기구들을 이곳에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 이 워터파크는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이 물놀이 하기에 적절하고 별도로 수영복이나 물안경을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아이들은 여벌옷만 가지고 물놀이 하기 편한 옷을 입고 오면 된다. 물놀이시설 운영시간은 오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한편 구는 수질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물을 교체하고 있고 검사는 월 2회 전문기관에 의뢰해 검사하고 있다. 오명희씨(43세, 월계동)는 “이렇게 좋은 물놀이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너무 좋다”며 “어제 왔고 오늘도 또 왔는데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해요”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 공원 재정비하면서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에 가서 설명회열었고 어린이들의 생각을 그림으로 받아 설계에 반영해 조성하게 됐다”며 “각심워터파크가 무더위와 공부로 지친 도시 어린이들에게 오아시스같은 곳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공원녹지과(☎2116-3942)
'시네마 투어'로 더위 잊어요
6일부터 각 동에서 ‘시네마 투어’운영
- 영화와 함께 동네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음악회도 열려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무더운 여름밤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오는 6일부터 각 동 주민센터, 복지관 등에서 ‘시네마 투어’를 운영하기로 했다. 구청 인터넷방송국(NBS)이 주관하는 시네마 투어는 매주 각 동을 돌며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열린다. 150인치 LED 영상차량을 이용해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킹콩을 들다’, ‘마음이’ 등이 상영될 예정이다. 6일 상계 3,4동을 시작으로 13일 중계본동, 20일 월계1동, 27일 중계2,3동에서 시네마투어가 운영될 계획이다. 한편 동 주민센터에서는 시네마투어에 맞추어 영화상영 전에 주민음악회를 진행한다. 중계본동 주민센터는 13일 노원문화예술회관 옆 광장에서 지역가수 이광월씨와 자치회관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참여하는 마을음악회를 열기로 했다. 월계1동 주민센터도 20일 성북역광장에서 영화상영과 함께 하모니카, 기타 동호회원들이 참여하는 주민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영화와 음악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비가 올 경우 영화상영은 취소된다. 구 관계자는 “영화와 마을 음악회가 어우러져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좋은 동네 잔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보체육과(2116-3197)로 문의하면 된다.
시네마 투어 일정표